-
워킹데드 시즌5 마지막화 예상 (16화 스포)ETC 2015. 3. 29. 12:44
워킹데드 시즌5 피날레가 될 16화의 내용에 대해 예상해보자.
1. W 워커 와 그 배후의 세력은?
시즌 5 후반부부터 노골적으로 W가 새겨진 워커들이 많이 등장한다.
그와 동시에 Wolves란 용어 역시 시즌 곳곳에서 등장해 이제는 W가 Wolves의 약자로 거의 확실시 예측되고 있다.
이 Wolves란 놈들은 시즌 5 9화에서 노아의 마을 벽에서 낙서로 최초 발견된다.
마을의 시체가 토막 나 있던 점
라디오 방송에서 워커 아포칼립스 이후 마을을 학살하고 다닌다는 그룹이 있다고 언급 되는 점등을 보아
현재 시즌 말에 토막살인과 W워커의 배후는 'the Wolves'가 확실해 보인다.
과연 이 Wolvess의 정체는 무엇인가?
팬들 사이에서 3가지 정도로 압축되었다.
- Morgan (모간) 이 리더인 그룹으로 W는 M을 거꾸로 새긴 것이다 (확률 거의 없음)
- 워데 코믹북에서 나오는 거버너 이상의 악역 Negan (네간) 이 이끄는 그룹:
- 이 그룹의 경우 원작에서 'The saviors' (구원자) 로 불린다.이 스포를 주장했던 그룹의 경우 워데제작자가 종교적 마찰을 피하기 위해 그룹명을 리네이밍했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 네간을 지목하는 가장 큰 이유는 그가 코믹북에서 상당한 포스의 악역이기 때문이다.
- 역시나 코믹북에서 나오는 Derek (데렉)이 이끄는 그룹: (가장 확률 높음)
- 이 그룹은 'The scavengers' 로 불린다.
- 워싱턴에서부터 생존한 5-6명의 집단으로 도덕성은 없이 원하는 것을 모두 빼앗는 잔인한 집단이다.
- 가장 큰 증거는 다음과 같다.
원작에서 데렉이 알렉산드리아 정문에 있는 모습이다.
데렉의 저 대사는 동화책 '아기돼지 삼형제' 에서 늑대가 하는 유명한 문구이다.
충분히 설득력 있지 않은가?
단, 원작에서 데렉은 크게 비중이 있는 케릭터가 아닌데 이 부분은 약간 수정이 가해질 듯 보인다.
2. Morgan (모간) 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있나?
13화에서 찾은 장면이다.뒤에 표지판에 적혀 있는 Morgan 과 노래 가사인 it is dead 가 절묘하게 느껴지지 않는가?모간은 시즌5 처음과 중간에 등장하며, 릭의 일행 뒤를 따라오고 있었다.한국에서는 큰 인기가 없어보이는 케릭터이지만, 해외 포럼에서 그의 인기는 상당한 편이다.얼마 전 해외 커뮤니티에서 한 유저가 발견한 사실이다. 15화에서 데릴이 발견한 이 시체는 어쩌면 모간일 수 있다고 한다.
밑의 사진을 보면 비슷한 외투, 비슷한 결혼반지, 그리고 비슷한 선그라스를 발견할 수 있다.굉장히 신빙성이 있는 주장이다.하지만 개인적으로 속임수 같다.16화에서 모간이 등장하는 건 100%일거라 예상되지만, 왠지 시체는 워데 제작진의 모간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낚시가 아닐까.하지만 모간은 분명 Wolves의 정보를 알고 있을 것이고, 개인적으로는 데릴이 위기에 처했을때 도와주는 역할일 듯 싶다.3. Wolves 와 내통하는 내부 첩자가 있을까?
처음 이 생각을 가지게 된 건 밑의 장면 때문이다.
칼이 우연히 발견한 이 만화책은 wolfman 이란 제목의 에디나가 가지고 있는 물품이다.
늑대는 가까이 있어 (Wolves not far) 문구와
늑대인간 (Wolfman) 책을 가지고 있는 에디나
의심이 간다.
에디나는 뛰기를 좋아하고, 갇혀 있기를 싫어하는 케릭터이다.
늑대의 특성과 상당히 비슷하지 않은가?
에디나가 배신자는 아니더라도, 분명 W조직과 관련이 있을 것 같다.
어쩌면 그녀는 늑대에 도망다니는 중일지도 모르겠다.
니콜라스는 왜 총을 숨긴걸까?
니콜라스는 릭이 숨긴 총을 가지고 있다.
이유는?
혹시 그가 늑대와 연결된 사람은 아닐까?
4. 어떤 케릭터가 죽음을 맞게 될 것인가?
워데는 그동안 시즌 피날레에서 메인급 케릭터를 거의 항상 죽여왔다.
이번에도 그렇다면, 과연 누구일까?
사실 한번 추측한 적이 있다.
이 장면이다.
아쉽지만 이 장면을 보며 죽은 말은 데릴을 상징하고 화살표 모양의 잔디는 데릴의 무기를 상징한다고 해석했다.
데릴의 팬으로서, 바라지 않지만 과연 데릴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그와 더불어 샤샤 와 캐롤 역시 많이 언급이 되고 있다.
아무도 죽지 않길 바라지만, 하루만 지나면 결과를 알 수 있다.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어더워킹데드 시즌1 2화 리뷰 (0) 2015.09.14 피어더워킹데드 시즌1 1화 리뷰 (0) 2015.09.01 워킹데드 시즌5 15화 리뷰 (0) 2015.03.29 워킹데드 시즌5 14화 리뷰 (0) 2015.03.29 워킹데드 시즌5 13화 리뷰 (0) 2015.03.27